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 개최

2013.09.10 13:40:51
  • 프린트

[디지털데일리 한주엽기자] 퀄컴의 자회사인 퀄컴 테크놀로지는 한국과학기술원(이하 카이스트)과 석박사 과정 학생들에게 연구 장학금을 지원하는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9일 진행된 기념 행사에서 이태원 퀄컴코리아 부사장은 카이스트 이공계 석, 박사과정 학생 20명과 해당 지도교수에게 총 10만달러의 연구 지원금을 전달했다.

2010년부터 4년째 진행하고 있는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석, 박사과정 학생들에게 연구 장학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수혜자들에게 별도 조건이나 의무사항을 두지 않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향후 1년간 연구 수행 기간 중 퀄컴 엔지니어와 관련 산업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하는 기술 워크숍에서 본인의 연구 성과를 발표, 공유하고 조언을 얻을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올해는 1차 서류 심사를 거친 참가자들이 심사 위원 앞에서 자신의 연구 성과를 담은 포스터를 제작, 이를 토대로 순환 발표를 하는 방식으로 선발이 이뤄졌다. 퀄컴은 혁신 및 창의성, 무선 통신 및 모바일 산업에 미칠 영향력, 실현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20명의 학생들을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에 선정했다.

이태원 퀄컴코리아 부사장은 “퀄컴은 국내외 IT 산업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들과 교류하고 지원하는 것을 중요한 사회적 책임으로 여기고 있다”며 “3G, 4G 및 차세대 무선 통신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이공계 학생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이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고 전했다.
 
퀄컴은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와 더불어 지난 10년 간 우수 공대생 대상 장학금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또 11년째 샌디에고 본사 방문 프로그램인 ‘퀄컴 IT 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한주엽 기자>powerusr@ddaily.co.kr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