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클라우드 연결 보안 강화한 신형 MCU 개발 키트 출시

2015.09.11 15:47:58
  • 프린트

- 하드웨어 암호화 보안 기능 갖춘 TI의 TM4C MCU 제품군 및 새로운 저가형 론치패드™ 개발 키트

- 안전한 클라우드 연결에 필요한 성능 제공

TI코리아(대표이사 켄트 전)는 사물인터넷(IoT)에서 요구되는 핵심적인 보안 요건을 해결하기 위해, IoT 게이트웨이 및 노드, 공장 제어 및 자동화 시스템, 그리드 인프라, 대체 에너지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설계 시간을 단축시키는 TM4C 암호화 커넥티드 론치패드 개발 키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TI의 TM4C129ENCPDT 마이크로컨트롤러(MCU)에 기반한 저가형 TM4C 암호화 커넥티드 론치패드 개발 키트는 120MHz ARM® Cortex®-M4F 코어를 탑재하고 보안 기능은 하드웨어 액셀러레이터에 전담시켜 코어에 부하를 줄임으로써, 안전한 클라우드 연결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성능을 제공한다.

전송 계층 보안(TLS)으로 안전한 클라우드 연결 개발 지원

암호화 커넥티드 론치패드(EK-TM4C129EXL)에 기본 탑재된 데모에는 클라우드에 간편하고 안전한 인터넷 연결이 필요한 제품을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멀티태스킹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지원하는 TI-RTOS가 포함돼 있다. TM4C 암호화 커넥티드 론치패드와 WolfSSL 소프트웨어를 함께 사용하면 온보드 이더넷을 통해 암호화된 데이터를 빠르게 전송하고 이를 브라우저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설계자는 쉬운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및 디버깅 툴인 TI의 Code Composer Studio™ 통합 개발 환경(IDE)을 무료로 다운로드해 이용할 수 있다.

사용이 간편한 개발 환경을 제공하는 TI 론치패드 개발 에코시스템

TM4C 암호화 커넥티드 론치패드는 저렴한 가격에 암호화를 지원하고 사용이 간편한 평가 플랫폼을 제공한다. TI 론치패드 개발 에코시스템은 빠르고 쉬운 설계를 구현하는 데 필요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커뮤니티 구성요소를 제공한다. TI의 부스터팩™ 플러그인 도터 보드를 이용하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시험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TM4C 암호화 커넥티드 론치패드의 주요 기능 및 장점

· 데이터 암호화 및 복호화를 위한 첨단 보안 기능에는 온보드 첨단 암호화 표준(AES), 데이터 암호화 표준(DES), 보안 해시 알고리즘(SHA) 및 순환 중복 검사(CRC) 액셀러레이터가 포함되어 있어 보안 커넥티드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강화한다. 또한, WolfSSL 라이브러리는 이러한 암호화 하드웨어 액셀러레이터를 이용해 클라우드 서버와 보안 SSL/TLS 연결을 제공한다.

· 광범위한 통신 옵션은 풍부한 센서 커넥티비티 주변장치, 10/100 이더넷 MAC 및 PHY, 풀스피드(전속)/로우스피드(저속) USB 2.0 포트 및 인서킷/외부 디버그 커넥터뿐 아니라 저전력 SimpleLink™ Wi-Fi CC3100 부스터팩을 사용하는 Wi-Fi® 커넥티비티 추가 옵션을 포함한다.

· 개발을 간소화하고 단축시키도록 설계된 종합적인 소프트웨어 툴 스위트에는 안전한 IoT 클라우드 연결을 위한 TivaWare™ 및 TI-RTOS 기반의 바로 사용 가능한 데모가 포함되어 있다.

가격 및 공급시기

TM4C 암호화 커넥티드 론치패드(EK-TM4C129EXL)는 현재 TI store 및 TI 공인 대리점에서 24.99달러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TI의 부스터팩 페이지에서 론치패드를 위한 호환 부스터팩을 찾을 수 있다. TivaWare 소프트웨어와 TI의 Code Composer Studio IDE는 즉시 다운로드 가능하다. 개발자는 TI 디자인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으며, TI E2E™ 커뮤니티에서도 교육에 참여하고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텍사스인스트루먼트 제공

  • 프린트



follow us
  • 트위터바로가기
  • 페이스북바로가기
  • 구글플러스바로가기
  • 유투브바로가기
  • rss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