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TV용 디스플레이 친환경 인증 획득

2017.05.22 23:11:51
  • 프린트

LG디스플레이(www.lgdisplay.com 부회장 한상범)가 친환경 인증기관 SGS로부터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와 IPS 나노 컬러 TV용 디스플레이에 대한 친환경 인증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친환경 인증으로 유해물질저감(Hazardous substance), 자원효율성(Resource), 재활용성(Recycling) 등의 요소를 평가하고 이에 부합하는 제품에 대해 에코라벨(Eco Label)을 부착할 수 있게 됐다.

LG디스플레이의 OLED TV용 디스플레이는 인체에 유해한 카드뮴(Cd)² 과 인화인듐(InP)³ 과 같은 유해물질이 포함된 부품을 사용하지 않고 자발광 디스플레이로 백라이트를 대체함으로써 자원효율성과 재활용율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IPS 나노 컬러 TV용 디스플레이는 고색재현 기술임에도 카드뮴(Cd)과 인화인듐(InP)을 배제하는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친환경 인증을 획득했다. 동시에 세계 최대 시험·검사기관인 인터텍(Intertek)으로부터 품질·성능 인증마크인 QPM(Quality & Performance Mark)을 받았다.

이쌍수 LG디스플레이 상무는 “전세계적으로 시장 및 소비자들의 친환경 제품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유해물질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LG디스플레이는 친환경 제품에 대한 고객의 요구를 총족하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조재훈 기자>cjh86@ddaily.co.kr

  • 프린트